국내 페로니켈 역사의 산증인 SNNC가 지금 세계 니켈산업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SNNC는 지난 2006년 포스코와 뉴칼레도니아의 최대 니켈 광석 수출회사인 SMSP사가 합작 설립한 회사로,스테인리스강의 주원료인 페로니켈 (니켈 20%, 철 80%)과 기타 부산물을 생산, 판매하는 국내 최초의 페로니켈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니켈광산-니켈제련-스테인리스 제조로 이어지는 세계 최초의 수직적 결합을 통한 성공 모델을 구축, 니켈 제련 사업의 불모지에서 국내 최초로 페로니켈을 생산, 포스코에 공급해 안정적인 원료 확보는 물론 국가 6대 전략광물 확보에도 기여하는 등 페로니켈 제조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는 도전, 실천하는 열정, 미래를 만드는 기술력
SNNC는 니켈 연간 3만 톤 생산체제를 구축한 이후 ‘페로니켈 생산기술의 글로벌 No.1’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원가절감으로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지속적인 조업기술 개발 및 설비관리 고도화를 통한 가동률 향상, 에너지 및 물류비 절감, 슬래그 부가가치 향상 등을 통한 수익성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경제적 수익성에만 치중하지 않고 환경적 건전성과 사회적 책임성이 함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하겠습니다.
페로니켈 생산기술의 Global No.1, “We are SNNC!”
멈추지 않는 도전, 실천하는 열정, 우리 안에 숨어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SNNC는 세계 최고의 페로니켈 제조회사로 우뚝 서는 그 날 까지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현황
회사명 : 주식회사 에스엔엔씨 (Société de Nickel de Nouvelle Calédonie et Corée)
대표이사 : 임근영
소재지 : 전라남도 광양시 제철로 2148-139
사업내용 : 페로니켈 및 부산물 생산 · 판매
주주사 : POSCO, SMSP(뉴칼레도니아 니켈광산회사)
전화 : 061-797-9114
팩스 : 061-797-9191